영어 어떻게 공부하고 준비할까?/직장인을 위한 킨들 영어책

직장인들을 위한 영어 공부하는 법 (영어책 독서법)

Happy Guy in SV 2021. 3. 18. 03:19

직장인들이 영어 공부를 하는 이유는 다양할 것이다. 학생들처럼 영어 점수를 올리기 위한 거의 유일한 공통의 목적이 아닌 경우가 많다. 물론 회사에서 필요해서 혹은 이직이나 승진을 위해서 토익이나 토플 등의 점수를 올려야 할 경우도 있을 것이다. 반면에 실무에 쓰기 위해서, 회사 업무에 필요해서 영어 공부를 하려고 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영어 시험의 점수가 아니라 실무에 쓰기 위해서, 혹은 실제 나의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 보시라고 추천하고 싶다. 가장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예전에 했던 방법을 피하는 것이다. , 영어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를 끊고 열심히 달달 외우는 것. 그것은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너무 재미없다. 그러므로 지속하기가 어렵다. 당장 영어 시험 점수의 향상이 목적이 아니라면 솔직히 절박함이 덜하다. 가뜩이나 바쁜 직장 생활에서 재미없는 영어 공부는 지속하기가 쉽지 않다.  

2. 결과가 눈에 쉽게 드러나지 않는다. 영어 학원을 다니든, 온라인 강의를 듣든 나의 영어 실력이 진짜로 늘어났는지 확인하는 게 쉽지가 않다. 시험을 보는 것도 아니고. 따라서 결과를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우면 역시 지속하기가 쉽지 않다.

3. 비용이 든다. 직장인 이니까 어느 정도의 비용을 쓰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굳이 무료로 더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데 내 피 같은 돈을 써야 할 이유가 있을까?

4. 이미 안다 우리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지난 10년 이상 이 방법을 썼지만 효과가 없다는 것을.

 

그럼 내가 추천하는 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일단 비용이 0이다. 전혀 비용이 들지 않고 매일 같이 영어를 읽고 들으며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이다. 운이 좋으면 재미를 붙여서 누가 하지 말라고 해도 매일같이 할지도 모르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

 

다음의 준비물만 있으면 된다.

1. 디바이스 혹은 장비: 새로 살 것은 아무 것도 없다. 핸드폰이나, 이어폰이 없는 직장인은 거의 없을 테니까 이 두 가지만 있으면 된다. 옵션으로 아이패드나 개인용 노트북, 데스크 탑 컴퓨터 등이 있으면 더 좋다.

2.  시간 확보: 가장 추천하는 시간은 지하철이나 대중 교통으로 출퇴근하는 시간이다. 얼마전에 한국에 갔는데 지하철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핸드폰으로 뭔가를 보고 있었다. 유튜브, 방송, 카톡 등등….이 시간에 내가 추천하는 것을 보거나 들으면 된다. 가장 완벽한 시간이다. 굳이 따로 내지 않아도 되고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다. 만약 자동차로 출 퇴근 하시는 분들도 괜찮다. 읽을 수는 없지만 들을 수는 있기 때문에 시간을 확보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 따로 하루에 20-30 분 정도만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만 따로 확보하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 이제 준비도 끝났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본인이 추천하는 비용 0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자. 본인이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킨들로 영어 책을 읽고 같은 책을 오더블로 듣는 방법이다. , 좋아하는 책을 읽고 듣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다. 한번 해도 되고 여러 번 해도 된다. 그것은 본인이 결정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책, 읽고 싶은 책, 그렇게 두껍지 않고 가벼운 책을 하나 선정하고 킨들로 우선 읽고 그 다음에 오더블로 들어보는 것이다. 다음의 구체적인 예를 가지고 어떻게 하는지 따라가 보자.

 

1. 킨들 앱 다운로드: 킨들 디바이스에 대한 소개는 이전 블로그에 있다 (바로가기). 하지만, 굳이 킨들을 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지 않다. 이미 아마존은 처음에 디바이스를 파는 것을 전략으로 하다가 지금은 마케팅 전략을 완전히 바꾼 지 오래되었다.. 이제는 킨들 앱을 무료로 배포를 하고 콘텐츠 ()을 파는 전략으로 바꾼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아마존이 무료로 배포하는 핸드폰, 컴퓨터 용 킨들 앱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킨들 앱 무료 다운로드 바로 가기>>

 

2. 킨들 앱을 다운로드하였으면 킨들 언리미티드 2-3달 무료 이용을 신청하러 가자. 킨들의 프로그램으로 한번에 10권까지 킨들에 있는 수십 만권 이상의 책을 원 없이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의 이름이 킨들 언리미티드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이 디바이스 파는 것에서 콘텐츠 세일로 바뀌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킨들 언리미티드 무료 체험을 배포하고 있다. 우리는 당연히 이 무료 기회를 놓치면 안된다.

원래는 한 달 무료 체험이다가 최근에는 2-3달로 늘어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아마존의 프로모션 기간에 따라 두 달일 수도 있고, 세 달일 수도 있다. 그리고 이전에 이미 무료 체험을 하셨더라도, 다시 한번 방문하시면 고맙게도 아마존에서 다시 무료 체험을 주는 경우가 많으니 (나도 이번에 세 달 Free trial을 다시 받았다), 몇달에 한 번씩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무료 이용권 바로 가기 링크는 아래와 같다.

<<킨들 Unlimited 2-3 개월 무료 이용권>>

 

3. 이젠 책을 하나 골라보자. 각자 원하는 책을 고르면 되지만, 예를 들기 위해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아는 Miracle Morning (바로가기) 이라는 책을 예시로 들어보자.

이 책은 Kindle Unlimited로 읽을 수 있고, 책이 비교적 쉽게 쓰여 있고 내용이 길지 않으니 비교적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지하철 안에서 혹은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열심히 책을 읽으면 된다. 당연한 얘기지만 이 책 말고 본인이 관심이 가는 어떤 책이라도 좋다. 일단 한권을 선택하자.

책을 선택할 때 특별한 주의 점은 없지만, 가능한 오더블 (Audible)로 들을 수 있는 책을 고르는 것이 좋다. 아마존에 들어가면 책의 설명 밑에 Kindle unlimited에 해당하는지, 오더블 (Audible)로 들을 수 있는지 등이 잘 나와 있기 때문에 책을 고를 때에는 이 점에만 주의하면 된다.

 

4. 이번에는 오더블로 가보자. 오더블 역시 아마존에서 한 달 무료 체험 (바로가기)을 시행하고 있다. 오더블 역시 킨들 언리미티드와 마찬가지로 모든 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Plus Catalog에 있는 책들을 오더블로 추가 비용 없이 들을 수 있다. 대신 한달 1-2개 정도의 크레딧을 제공해서 Premium book을 들을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고르신 책이 Plus Catalog에 있으면 바로 들으시면 된다. 여러 분이 고른 책이 Premium book에 해당하면 Free trial을 신청하면서 받으신 크레딧을 사용해서 들으시면 된다. 오더블 한 달 무료 이용권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와 같다.

<<아마존 Audible 한 달 무료 이용권>>

 

요약

본인 추천하는 방법은 비용을 전혀 들이지 않고 영어책을 읽고 듣는 방법이다. 가능하면 좋아하는 책을 반복해서 읽고 들으면 책의 내용뿐만 아니라 영어의 구조나 표현 등이 자연스럽게 익숙해진다. 이런 과정을 몇 번 반복하거나 습관으로 만든다면 나중에 영어로 발표를 하거나, 이메일을 주고 받거나, 외국 사람과 미팅을 할 때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 블로그에 무료로 킨들을 읽고 오더블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굳이 애꿎은 비용 들이지 말고, 일단 전혀 비용 없이 시작해 보자. 한 달 혹은 2-3달 무료로 써보고 나한테 맞는다고 생각하면 그때서야 한 달에 1-2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계속 사용하면 된다. 안 맞는다면? 당연히 취소하고 다른 방법을 Try 하면 된다. 어차피 지불한 비용 없고 몇 주 동안 열심히 영어 책을 읽거나 들었다고 해서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니니까.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이나 정보

1. 킨들 언리미티드 (Kindle Unlimited) 무료로 이용 하는 법

2. 아마존 (Amazon) Audible 한달 무료 이용 바로 가기

3. 킨들 언리미티드 (Kindle Unlimited) 2-3개월 무료 이용 바로 가기

4. 재테크를 위해 읽으면 좋은 킨들 영어책



출처: https://storyinsv.tistory.com/197?category=1191381 [살아가는 이야기 in 실리콘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