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어떻게 공부하고 준비할까?/아마존 킨들과 함께하는 영어공부

아마존 킨들 (Kindle)의 종류

Happy Guy in SV 2020. 4. 27. 02:22

여러분 중에 1년에 한 권이라도 영어책을 읽어보신 분이 있는가? 아마 많지 않을 것이다. 어쩌면 여러분의 버킷 리스트에 영어로 책 읽기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다. 킨들 하나만 있으면 출퇴근 지하철 시간에 유튜브 등을 보면서 그냥 흘려보내는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하루 30분의 시간으로 최소 한 달 1권의 영어 책을 읽을 수 있는 것이다. 혼자 하면 어렵다. 안 그래도 바쁜 일상에서 영어 책까지 읽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같이 하면 할 수 있다. 더 재미있고 더 의욕이 생긴다. 한번같이 한 달 영어 책 한 권 프로젝트에 도전해 보자!

지난 글에서 왜 킨들을 사용해서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지 설명했다. 이 방법에는 큰돈이 들어가지 않는다. 단 처음에 구입해야 하는 킨들을 제외하고는 말이다. 하지만, 매달 30-40만원 이상의 학원비에 교재 구입비 등을 생각하면 몇 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전자북 단말기인 킨들에 대한 투자는 커 보이지 않는다. 책을 더 많이 읽게 되는 것은 덤이다. 그럼 킨들의 구체적인 사양과 차이점과 우리가 선택해야 할 킨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킨들에는 3 종류가 있다. 물론 가격도 모두 다르다. 가장 기본적인 사양인 킨들이 있고, 그 다음 모델인 킨들 페이퍼화이트가 있다. 그리고 가장 고급 모델이 킨들 오아시스이다. 그럼 하나씩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1. 킨들

가장 기본적인 모델로 킨들의 가장 저렴한 버전이다. 6인치 화면이며 4 GBstorage공간이 있다. 해상도는 167 ppi 이고 4개의 LED 등이 있다.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 반면에 다른 두 가지 상위 버전의 킨들에 비해서는 사양이 약간 떨어지는 편이다. 내가 생각하는 킨들의 큰 장점 중에 하나인 배터리 수명이 몇 주 이상 간다. 그래서 자주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Audible기능 역시 가능하다고 나와있다.  현재 가격은 $89.99로 나와 있다.

현재 이 모델은 아마존에서 프로모션 중이다. 뒤에서 우리가 중요하게 다룰 Kindle Unlimited 기능이 있다. 이것은 한 달에 $9.99을 내고 킨들 책을 무제한으로 읽을 수 있는 월 이용료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많은 영어 책을 읽어서 영어 실력과 인생의 경험을 넓히는 것이기 때문에 이 Kindle Unlimited 기능은 중요하다. 한 달에 만원 남짓이면 무제한으로 킨들 영어 책을 읽을 수 있다 (물론 지원이 안 되는 책도 있다). 이는 친구와 한 끼 식사 비용 정도로 한 달의 영어 공부와 문화생활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해야 한다).

그럼 지금 아마존에서 프로모션 중인 킨들의 혜택을 보자. 일단 여기를 눌러보자

그럼 위의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일 나올텐데 여기서 두 가지를 확인해야 한다.

1.     With 3 Months Free Kindle Unlimited를 선택해야 한다 (빨간색 라인)

2.     With Special Offers를 선택한다 (그래야 가격이 할인이 된다).

3.     만약 킨들 커버와 어댑터를 같이 구매하시려면 그림에서 Bundle and Save를 선택하시면 된다.

그럼 With 3 Months Free Kindle Unlimited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이것은 한 달 동안 $9.99의 월 이용료를 내지 않고 3개월만 킨들 책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이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renew가 된다. 그때부터는 월 $9.99를 내면 된다. 혹시 더 이상  Kindle Unlimited를 사용하기 싫고, 돈을 내기 싫어도 걱정 안 해도 된다. 바로 취소를 하면 되니까.밑에도 나와 있듯이 3개월 되기 직전에 cancel을 하면 한 푼도 내지 않아도 된다.

“Access millions of eBooks with 3 months of Kindle Unlimited for FREE ($29.97 value). After 3 months, your subscription will auto-renew for $9.99 per month. Cancel anytime. Learn more. More information on how to gift the Kindle + Kindle Unlimited bundle here.”

이 킨들은 가격이 저렴한 대신 해상도가 떨어지고 밝기가 아무래도 다른 상위 버전의 킨들보다 어둡다. 또한 storage공간이 적어서 몇 년이 지나서 (여러분이 책을 아주 아주 많이 읽는다면) 새로운 킨들이 필요할 수도 있다. 학생들이나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가볍게 시작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2. 킨들 페이퍼 화이트 (Kindle Paperwhite)

3가지 킨들 중에 중간 버전이고 지금은 방수 기능이 있다.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킨들 모델 이기도 하다. 그리고 내가 대부분의  분들에게 추천하는 모델이다. 가장 저렴한 베이직 모델은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면 불편하기 마련이다. 그리고 최상위 모델은 사양이 높기는 하지만 가격도 두배이다. 아직은 어떻게 킨들을 사용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굳이 최 상위 모델을 살 필요가 있을까? 그래서 선택한 것이 중간 모델인 킨들 페이퍼 화이트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킨들에서 문제였던 잉크 번짐 현상을 해결했다. 그래서 마치 종이책을 읽는 것 같다고 해서 페이퍼 화이트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기능을 보면 해상도가 300 ppi로 일반 킨들에 비하여 두 배 이상 향상된 해상도를 보여준다. 또한 상위 버전인 오아시스에 비해서도 똑같은 해상도이다. 5개의 LED등이 내장되어 있다. 화면은 6인치이고 저장은 8GB, 32GB 두 가지 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8 GB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한다. 또한 일반 킨들에 비해서 방수 기능이 추가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구입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된다.

그리고 클릭한 화면의 그림에서 보이듯이 8 GB를 선택하시고 (더 큰 용량을 원하시면 32 GB), With Special Offers를 선택하시면 된다. 여기서도 똑같이 3개월 무료 Kindle Unlimited를 선택하면 된다. 그다음 과정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하다. 3개월 뒤에 취소를 해도 되고 아니면 매달 $9.99를 내고 무제한 킨들 읽기를 즐기면 된다. 내가 추천하는 킨들 기종이다.

 

3. 킨들 오아시스 (Kindle Oasis)

킨들의 최 상위 버전이다. 당연히 가격도 제일 비싸다. 하지만 스펙은 최고이다. 가끔 그런 분들이 계시다. ‘오래 쓸 물건을 살 때는 가장 좋을 것을 사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것이다’. 살면서 그 말이 맞을  때도 있고 틀릴 때도 있었다. 가전제품의 경우에는 비교적 맞는 말일 때가 많았다. 일단 이 제품은 다른 킨들이 6인치인데 7인치이다. 그리고 LED가 무려 25개나 내장되어 있다! 캄캄한 밤에 다른 전등 없이 책을 볼 때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직장인 이거나 최상위 버전의 가전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에게 좋을 것이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된다.

구입을 하시려면 일단 32GB 혹은 8GB를 선택하시고 (나는 8 GB를 선택했다). 나머지는 그림에 있는 대로 선택을 하시면 된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3개월 무료 Kindle Unlimited를 이용하시려면 그림의 제일 밑 왼쪽의 Bundle and SaveFree 3 months Kindle Unlimited 를 클릭하시면 된다. 그 뒤는 위에서 설명한 다른 킨들과도 동일하다. 

그래도 복잡하다면, 내가 권했듯이 Paperwhite를 선택하시면 무난할 것이다. 지난 몇 년간 고장 없이 잘 사용했고 책을 읽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그리고 킨들의 커버를 추가로 구입하시려면 각 킨들에서 Essential Bundle를 클릭하시고 같이 구매를 하셔도 된다. 혹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paperwhite커버를 구입하셔도 된다.

 

, 그럼 킨들을 구입했으니 다음 편에서는 Kindle Unlimited를 이용한 책 읽기와 Kindle Unlimited 가 없을 때 어떻게 최대한으로 무료 맛보기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한 달에 한 권 영어책 읽기 프로젝트! 결코 어렵지 않다. 괜히 다니지도 않을 학원에 많은 돈을 내지 말고 출퇴근 시간에 같이 킨들로 영어 책 읽기에 도전해 보자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과 정보들

1. 킨들 언리미티드 (Kindle Unlimited) 2-3개월 무료 이용 바로 가기

2. 킨들 언리미티드 (Kindle Unlimited) 무료로 이용 하는 법

3. 아마존 (Amazon) Audible 한달 무료 이용 바로 가기

4. 오더블 (Audible)로 영어책 듣기 

5. 아마존 킨들과 함께하는 영어공부

 

'영어 어떻게 공부하고 준비할까?/아마존 킨들과 함께하는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글 목록

미국 서부에서의 소소한 일상, 영어 공부 방법, 바이오 (Bio) 산업의 트렌드 및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storyinsv.tistory.com



출처: https://storyinsv.tistory.com/121 [살아가는 이야기 in 실리콘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