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의 소소한 일상/어머, 이건 꼭 사야 돼!

패션 양말 끝판왕!- MIO MARINO

Happy Guy in SV 2020. 4. 25. 23:09

사실 제목을 좀 재미있게 만드느라고 패션 양말의 끝판왕이라고는 했지만 정확한 제목은 아닐지도 모른다. 이런 저런 양말을 산 뒤에 비교를 해야 끝판왕이라는 말을 붙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 얘기하는 것은 내가 유일하게 샀던 패션 양말에 대한 것이다. 하지만 그 만큼 마음에 들었고 제품이 좋아서 끝판왕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내가 살고 있는 여기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은 3월 중순부터 자택 격리 (Shelter in Place)에 들어가서 4월 말. 언제 자택 격리가 끝날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아이들도 온라인으로 학교 수업을 듣는다. 와이프도 나도 집에서 재택근무를 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 때문에 hair cut을 한지 꽤 되었다. 아무래도 부스스한 모습이다. 집에서 일을 하고 미팅을 하더라도 얼굴을 보지 않고 전화나 Zoom 화면 만을 보면서 한다. 따라서 옷이나 머리 모양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나도 거의 매일 편안한 트레이닝복 차림에 후드티를 걸친 모습이다. 그런데 며칠 전에 와이프가 한마디 한다.

그렇게 매일 집에만 있는데, 꼭 화려한 양말을 신고 있어야 되겠어?”

?, 양말?”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내 발 쪽을 쳐다보았다. 내 발에는 와이프가 말한 대로 알록달록한 패션 양말이 있었다.

, 이거. 그냥 편해서 신고 있어. 이거 퀄리티가 정말로 좋거든

생각해보니 이 양말을 산지는 1년이 더 된 것 같다. 지금의 새 직장으로 옮길 때 왠지 늘 신던 신사화 양말 (검은색이나 회색 위주의…)이 지겨워서 아마존에서 리뷰를 보고 주문을 했던 것이다. (제품 링크)

처음에는 패션 양말을 신어보고 싶어서 주문을 했다. 당연히 신어볼 수 없으니 색깔이나 모양을 보고 주문을 했었다. 그런데, 1년 반이 넘은 지금까지 단 한 개의 양말로 헤지거나 낡은 느낌이 없다. 매일 갈아 신을 때 뽀송뽀송한 느낌 그대로이다. 색깔이나 색상이 예쁜 것은 당연하다 (그러니까 샀지). 그런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착용감과 내구성이다. 1년 반 동안 여러 개를 번갈아 가면서 신었으니 꽤 신은 편인데,, 아직도 새 것 같은 느낌이다.

기존의 남자들 신사화 양말은 오래 신으면 양말 제일 윗부분이 헐거워지는 느낌이 많았다. 그래서 약간은 주르륵 내려오는 느낌도 있었다. 어떤 것은 반대로 너무 조여서 고무줄 자국 같은 것이 발목에 남는 경우도 많았다. 오래 신다 보면 당연히 점점 헤지는 느낌이 드는 것은 당연했다.

그런데 여기서 소개하는 이 양말 들은 아직 그런 문제가 전혀 없다. 실제 양말을 받아보면 몇 가지에 놀란다.

 1.     색깔이 정말로 화려하다! 각자 직장이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나, 너무 무겁지 않은 모임이라면 비즈니스 자리 나 평소 캐주얼 차림에도 모두 어울린다.

2.     포장 박스가 정말로 고급스럽다. 처음 박스를 받으면 역시 우와하는 감탄사가 나온다. 내가 처음 드는 생각은 포장을 뜯기가 아깝다는 것이었다.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다만, 나이가 좀 드신 분들보다 젊은 사람에게 좋을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년 이상 신다 보면 지금의 나처럼 어느 날 문득 느끼게 된다.

1년을 넘게 신었는데 아직도 그대로네..’

개인적으로는 쇼핑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다. 그리고 얼리 어댑터나 제품을 많이 사고 리뷰하는 편도 아니다. 그런데 이 양말만큼은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로 권하고 싶다. 그만큼 마음에 든다. 가격도 내가 보기에는 적당한 것 같다. 몇 년을 신을 수 있는 양말이 $30불 초반대라면 괜찮은 가격 같다.

 매일 신는 평범한 양말이 지겨워졌는가??

뭔가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가?

패션 감각은 없지만 그래도 뭔가 하나는 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가?

아주 질 좋은 그러나 가성비 좋은 양말을 한 번은 신어보고 싶은가?

그럼 한번 고려해 보시라고 말하고 싶다. 일단 양말을 받으면 웃음부터 나올 것이다 (너무 화려해서). 그리고 계속 신어보면 이 양말들의 진가를 알게 될 것이다.

 

이 제품의 링크는 여기

마지막으로 실제 양말을 신고 있는 사진이다. 다양한 종류의 양말을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정말로 가성비 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