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트렌드/코로나 바이러스

2020년 4월 13일 (미국시간) 현재 전 세계 코로나 현황- 미국은 일일 신규 사망자 300명 이상 줄었다!

Happy Guy in SV 2020. 4. 13. 22:07

미국 시간 월요일 새벽이다. 우선 기쁜 소식이다!

미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의 대부분 국가에서 어제 코로나 신규 사망자 숫자가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미국은 이틀전  2천명 이상, 어제도 1800이상의 신규 사망자를 냈으나 오늘은 1500명 정도로 사망자 숫자가 줄어들었다. 미국의 코로나 신규 확진자도 지난 주에 3 3천명 이상을 기록했던 것이 어제 2 7천명으로 줄어들었다. 제발 이번에는 주말 효과가 아닌 진짜 코로나 관련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 숫자가 의미 있게 줄어든 것임을 간절히 기도해본다. 이와 같은 통계는 밑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다.

 

미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코로나 관련 상위 위험 국가들의 신규 사망자가 줄어든 것을 알 수 있다. 신규 확진자 역시 미국과 유럽의 대부분 국가에서 줄어들었다. 정말로 다행이고 고무적이라 할 수 있다. 문제는 하필이면 이런 통계가 나온 것이 일요일 데이터라는 것이다. 지난 주말에도 희망이 있다고 판단을 했는데 월요일 자료 부터는 다시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내일과 모레의 통계를 보면 진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밑의 자료를 보면 지난 이틀, 특히 어제 코로나 관련 사망자가 큰 폭으로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맨 위에 있는 전 세계, 그 밑의 노란 색의 미국, 초록색의  영국, 파란색의 이탈리아 모두 코로나 신규 사망자가 감소하였다. 특히 전 세계와 미국의 하락폭이 커 보인다. 만약 이번 주 중반까지 이런 패턴을 유지한다면 최소한 북미와 유럽에서는 어느정도 코로나가 정점을 찍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제발 하락 패턴이 유지되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Ref: https://www.worldometers.info/coronavirus/#countries, https://ourworldindata.org/coronavi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