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어떻게 공부하고 준비할까?/오더블 (Audible)로 영어책 듣기

오더블 (Audible)로 책을 읽는 가장 좋은 방법 추천

Happy Guy in SV 2022. 2. 9. 11:10

실제로 요즘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 오더블 (Audible)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점점 증가한다는 것을 느낀다. 킨들에 비해서 확실히 인지도가 낮았는데,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점점 더 오더블로 책을 많이 들으시는 것 같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대부분이 한국 분들이실테고, 아무래도 영어책을 읽는 것보다는 듣는 것을 어려워한다. 실제로 미국에서 15년 이상 살아온 나 조차도 영어 책을 읽을 때 보다 책을 들을 때 더 집중을 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오더블로 영어책을 쉽게, 그리고 더 많이 들을 수 있을까?

사실 별 것 아니지만, 그래도 경험상 좋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자동차나 대중 교통으로 이동할 때  듣는 것이다. 

사실상, 이동 중에는 시간을 그냥 허비하거나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다. 차를 운전할 때나 지하철로 출퇴근 등하교 할 때가 대표적이다. 차를 운전할 때는 음악이나 라디오를 습관적으로 듣는다.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는 대부분 유튜브나 동영상을 본다. 하루에 1시간 (출근 30분, 퇴근 30분) 간 오 더블을 듣는 습관을 가지면, 한 달이면 20시간 이상이다. 1년이면 240시간이다. 이 정도면 웬만한 영어책 30-40권은 읽을 수 있는 시간이다.

 출근길에 듣는 오더블 책 한권은 하루를 버티게 해주는 또다른 힘이 된다.

 

위 사진은 출근길에 드는 오더블 화면을 캡처한 것이다. 최근에 파이어족 (FIRE)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블로그 글로 여러 개 올리고 관련 책도 열심히 읽고 있다.

혹시라도 파이어족이나 파이어운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관련 블로그들을 참조해도 좋을 것이다 (바로 가기)

위 책은 이제 막 읽기 시작한 JL COLLINS의 [The simple path to wealth]라는 책이다. 확실히 관심이 많았던 분야이고, 이미 다른 책들을 읽은 상태라서 비교적 쉽게 들을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내용을 들으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즐거움은 생각보다 꽤 크다. 그리고 자동차로 출근하지 않고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하시는 분들은 핸드폰으로 오 더블 앱을 이용해서 쉽게 들으실 수 있다. 

관련 블로그는 아래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다. 

블로그: 아마존 (Amazon) 오디오 북 Audible 한달 무료 이용 방법

           아마존 오디오북 오더블 (Audible) 두개의 멤버십 비교


오 더블 앱은 공짜로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직접 들을 수도 있고 핸드폰으로 앱을 다운로드한 뒤에 앱을 통해서 들을 수 있다. 한 달 멤버십만 가입을 하면 원하는 책을 (거의) 마음껏 읽을 수 있다. 

 

2. 집안 일이나 (생각 없이) 뭔가를 할 때 듣는 것이다. 

나는 집안 청소를 할 때나 설거지를 할 때 오더블을 즐겨 듣는다. 다른 팟캐스트나 음악을 들을 때도 있지만 원하는 책이 있을 때는 집안일을 하면서 오더블을 즐겨 듣는다. 그러면 책을 읽는데 집중을 하느라 (그다지 하기 싫었던) 집안일이 금방 끝나게 된다. 하기 싫은 (?) 집안 일도 하고, 관심 있는 책도 읽고! 1석 2조가 아닐 수 없다. 운동을 할 때도 오더블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산책을 하거나 가볍게 러닝을 할 때도 오더블을 들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다. 

 

3. 관련된 주제의 책을 연이어서 듣는다. 

위에서 처럼 운전할 때, 집안 일 할 때, 조깅을 할 때 오더블로 영어 책을 읽는 것은 참 좋다. 하지만 그것도 들려야 할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때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 번 반복해서 듣는 것이다. 한 번 들어서는 잘 이해가 안 되면 여러 번 듣는 것보다 좋은 방법이 없다. 같은 책이라도 여러 번 듣다 보면 매번 새로운 내용이 있음을 알게 된다. 

"아, 이런 내용이 이 책에 있었구나!"하는 것을 매번 책을 들을 때 느끼게 된다. 

또 다른 방법은 같은 주제의 책을 연달아 듣는 것이다. 최근에 나는 파이어족과 파이어 운동에 관심이 많다. 이럴 때는 한 권의 책을 다 읽거나 들은 후에는 비슷한 주제의 또 다른 책을 듣는다. 이렇게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를 하게 되면, 책의 내용이 훨씬 쉽게 들린다. 그리고 이해도도 무척 높게 된다. 전혀 관련 없는 주제의 책들을 이 책 저책 읽는 것도 좋겠지만, 관심이 있는 분야의 책들은 차례차례 모아서 듣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영어로 들을 때에는 무척 효과가 높다. 

 

자, 어떠신가? 영어책을 오더블로 들을 마음이 생기셨는지 모르겠다. 오더블을 이용하는 방법은 블로그에서 여러 번 소개를 했는데 간단히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다. 

1. 여기를 클릭하시면 오더블로 이동을 한다. 

2. 클릭한 사이트에서 만약에 한 달에서 세 달까지의 Free Trial을 하실 수 있으면 당연히 공짜의 기회를 놓치시면 안 된다. 당연히 Free trial의 기회를 누리시라고 얘기하고 싶다. 

3. 만약에 이미 Free Trial을 사용하신 분들은,  Plus 와 Premium Plus 중 한 개를 고르시면 된다. 관련 블로그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된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이나 정보

1. 킨들 언리미티드 (Kindle Unlimited) 무료로 이용 하는 법

2. 아마존 (Amazon) Audible 한달 무료 이용 바로 가기

3. 킨들 언리미티드 (Kindle Unlimited) 2-3개월 무료 이용 바로 가기

4. 재테크를 위해 읽으면 좋은 킨들 영어책

5. 돈 공부를 위한 오더블 (Audible) 오디오북 소개 (초급자)



본 블로그의 일부 내용은 Affiliate program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