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의 소소한 일상/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도요타 캠리 (Toyota Camry) 전기 자동차 (EV) 소개

Happy Guy in SV 2024. 2. 7. 13:49
반응형

최근에 전기 자동차 (EV)가 너무 흔해지고 많아져서 도로에 다니는 전기차를 봐도 크게 감흥이 없습니다. 특히 캘리포니아에는 도로에 보이는 차 중에 3-4대 중에 하나는 테슬라인 경우도 이제는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오늘 웹사이트를 보다가 토요타 캠리 EV모델을 봤습니다. 캠리가 EV를 만든다는 소식은 접해보지 못해서 이렇게 소개글을 올립니다. 자동차의 모양도 2024년형 프리우스를 조금 변형한 듯한 모습으로... 제가 보기에는 모양이 상당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다만, 지금 Pilot sketch단계가 아닐까 하는데...실제 양산도 이렇게 나올지는 두고 봐야 되겠지요. 

이미지 출처: https://burlappcar.com/2024/01/toyota-camry-ev.html

제가 본 그림이 바로 이겁니다. 어떻게 보이세요? 프리우스 신형이랑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신형 혼다 어코드와 어느 정도 비슷해 보이기도 하네요.... 제가 보기에는 상당히 디자인은 괜찮아 보입니다. 미래 지향적인 나선형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캠리 EV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을 자세히 보면, 토요타 캠리나 심지어 세단이라고 불리는 것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잊지 말아야 점은 혼다가 2 후에 Zero 시리즈 살룬 (Saloon)의 생산 버전을 출시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혼다는 생산 버전이 미래적인 컨셉트 카와 90% 유사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캠리 EV와 당연히 직접적인 경쟁이 되겠지요? 가솔린 모델도 거의 평생의 적수인데.. EV도 그 운명을 피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참고로 혼다 살룬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 https://www.caranddriver.com/news/g46317582/honda-saloon-space-hub-concepts-revealed-gallery/?slide=1
이미지: https://www.caranddriver.com/news/g46317582/honda-saloon-space-hub-concepts-revealed-gallery/?slide=1
이미지: https://www.caranddriver.com/news/g46317582/honda-saloon-space-hub-concepts-revealed-gallery/?slide=1

 

실제로 혼다가 새로운 전기차를 "어코드 EV" 마케팅할 가능성은 낮을 같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번째 전기 세단을 출시할 토요타가 "캠리"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도 그렇게 현명한 선택은 아닐 것 같네요 (워낙 캠리가 주는 브랜드 파워가 막강하거든요).

최근 토요타는 2026년까지 새로운 배터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최대 500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것과 고체 상태 배터리를 2027년에 출시하는 것입니다. (다만 대량 생산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이미 2025년에는 2대의 새로운 3 EV SUV 출시되고 미국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계획의 일부로 배터리 생산 비용이 2027년까지 40%까지 절감될 예정입니다. 이것이 대량 생산과 가격 경쟁력의 핵심이 되겠지요. 

물론 현재 토요타는 공식적으로 하이브리드를 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뒤에서 새로운 배터리 기술뿐만 아니라 훨씬 간단한 EV 플랫폼에 대한 거대한 투자가 진행 중입니다. 이것들은 훨씬 저렴한 배터리와 결합하여 최종적으로 EV로부터 ICE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많은 이익을 얻을 있게 해줄 것입니다. 도요타의 EV 대한 입장이 2~3 후에 확실히 적극적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실제 하는 것을 보면 일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하이브리드보다는 EV 쪽으로 실제 무게를 둘 가능성이 높다고 업계는 예상하고 있는 듯합니다. 

IMAGE: https://burlappcar.com/2024/01/toyota-camry-ev.html (캠리 EV 실내...실내는 뭐 지금의 내연 기관의 실내와 큰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현재 2025년형 캠리는 새로운 차가 아니라 2017년에 처음으로 보았던 모델의 개정된 버전입니다. 3 후에 훨씬 저렴한 EV 생산 비용으로 현재의 캠리와 같은 크기의 EV 세단을 생산할 있게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현재 모델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적은 비용이 것입니다.

도요타의저렴하고 넓은 EV 세단이 캠리를 새로운 EV 시대로 이끌고 갈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언젠가는 모든 것이 EV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니, 어떤 일이든 결국 일어날 것입니다. 폭스바겐은 이미 패썬트 세단을 새로운 ID-7 대체했습니다. 그리고 골프는 현재 마지막 ICE 세대에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캠리 EV그림 3 후의 토요타 캠리 EV 어떻게 보일지를 보여줍니다. 미래 지향적인 드자인은 많은 현재 캠리 소유자나 팬들에게 캠리 EV를 선택할 수 있도록 확실히 눈도장을 찍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직선적인 패스트백 디자인으로도, 도요타는여전히 캠리에 진정한 해치백을 제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여줍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지요). 

원글 Reference: https://burlappcar.com/2024/01/toyota-camry-ev.html

 

PS:  도요타 캠리 EV 예상도가 예뻐서 소개하려고 했던 글인데.... 혼다의 살룬을 비교해서 올리다 보니.... 살룬이 훨씬 예쁘고 멋져 보이는 예상치 못한 효과가..... 다음 블로그에 살룬을 본격적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